감독 : 후안 솔라나스 

 

장르 : SF, 판타지

 

개봉일 : 2012년 11월 8일

 

러닝 타임 : 108분

 

제작국 : 프랑스

 

등급 : 12세 관람가

 

출연 : 커스틴 던스트(에덴 역), 짐 스터게스(아담 역), 돈 조던(호스트 역), 티모시 스폴(밥 보로코비츠) 등

 


업사이드 다운 (2012)

Upside Down 
6.5
감독
후안 디에고 솔라나스
출연
커스틴 던스트, 짐 스터게스, 제인 헤이트미어, 닐 네피어, 돈 조던
정보
SF, 판타지 | 캐나다, 프랑스 | 108 분 | 2012-11-08
다운로드


상상하라, 결코 공존할 수 없는 세계!

위아래가 거꾸로 상반된 두 행성이 태양을 따라 공전하는 세상, 정반대의 중력이 존재하는 두 세계의 만남은 결코 용납되지 않는다. 두 세계가 가장 가까이 맞닿은 비밀의 숲에서 우연히 만난 하부 세계의 아담(짐 스터게스)과 상부 세계의 에덴(커스틴 던스트)은 강렬한 끌림을 느끼게 된다. 
 올 가을, 금지된 운명이 세상을 바꾼다! 
 어긋난 우주불변의 법칙에 따라 자신이 속한 세상을 절대 벗어날 수 없는 아담과 에덴. 
 남다른 천재성을 지닌 아담은 사랑하는 그녀를 만나기 위해 상부 세계로 넘어갈 수 있는 특별한 물질을 개발하는데 성공한다. 그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1시간, 체온이 높아져 몸이 타버리기 전에 빠져 나와야만 한다. 드디어 아담과 에덴이 서로 마주하게 된 운명의 순간, 그러나 국경수비대로 하여금 발각되어 추격을 당하기 시작하는데…



무슨 영화를 볼까 고민하다가 DVD로 뜬게 있길래 <업사이드 다운>이라는 영화를 봤습니다.

영화 보기전에 포털사이트 평점을 확인하는데 좋은 습관은 아니지만.... 평점이 낮아서 별 기대를 안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SF나 판타지, 모험 장르를 좋아하고 내용이 참신해서 보게 되었습니다.


업사이드 다운은 지구에 두개의 중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상반부 세계와 하반부 세계. 이렇게 두 개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상반부는 부유층들이 사는곳이지요. 



그러다 어느날 하반부에 사는 아담은 높은산에 올라갔다가 상반부에 사는 에덴을 만나게 됩니다.



둘은 매일 그곳에서 사랑을 나눕니다. 하지만 그 세상에서는 하반부와 상반부의 접촉 뿐만아니라 물건을 교환하는것까지 금지되어 있어서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경찰들에게 도망가다가 높은곳에서 떨어져 에덴은 기억을 잃게되고, 아담은 트랜스마이어라는 에덴이 일하는 회사에 들어가 다시 사랑을 이루는 그런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사랑 이야기뿐만 아니라 영화 <업사이드 다운>은 스릴도 있고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우선 지구가 두 개의 중력으로 나누어져 있어 굉장히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냅니다. 포털사이트 평점과 다르게 정말 재미있습니다. 또한 영화 속에서 주인공 아담이 상반부와 하단부가 만날 수 없는 불가능을 과학의 힘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정말 추천합니다!! 지루한면도 없고 재밌기도 하고..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SF, 판타지 좋아하시는분들에겐 꼭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영화 <업사이드 다운>에 대한 제 평점은

9.5점 입니다!!



Upside Down Trailer Soundtrack


The Fray - Look After You



명대사


짐 스터게스(아담 역)  - 죄송한데 딴분과 착각하셨나 봅니다. 전 아담입니다. 아담 커크.


커스틴 던스트(에덴 역)  - 자기야 나 애가졌어. 쌍둥이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스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ㅎㅎ 언제 한번 봐야겠군요 재밋어 보인다...

    2012.12.21 23:0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아담이 에덴을 만나기 위해서 자석을 이용해서 상반부 세계의 사람인것처럼 행동하기도 하고...
      정말 평점과는 다르게 저는 재미있었네요. 꼭 추천해드립니다!~

      2012.12.21 23:34 신고 [ ADDR : EDIT/ DEL ]


티스토리 툴바